목차
ㅡ. <어쩌다 결혼> 정보 및 줄거리
ㅡ. 주요 등장인물
ㅡ. 관람 후기
<어쩌다 결혼> 정보 및 줄거리
2019년에 개봉한 코미디 장르의 멜로 영화입니다. 감독은 박호찬, 박수진 2명의 감독으로 제작되었고 주연은 김동욱, 고성희 주연으로 황보라 김의성이 출연합니다. 그리고 특별출연으로 이정재와 정우성이 잠깐 출연하는 영화입니다. 영화의 줄거리는 부모님의 성화에 못 이겨 어쩔 수 없이 소개팅을 하는 성석(김동욱)과 해주(고성희)의 만남으로 영화가 시작됩니다. 두 사람은 서로의 사정을 잘 알고 있었고 잠시 시간을 때운 후 헤어지기로 합니다. 시간이 흐르고 데려다주겠다는 성석의 호의를 거절한 해주는 약속이 있다는 핑계로 서둘러 자리를 피합니다. 그리고 혼자서 복국집에 들어간 해주는 복지리를 시키는데 2인분부터 가능하다는 사장님 말에 난감해하고 있는 가운데 마침 성석이 들어옵니다. 해주는 냅다 합석을 한 뒤 자신이 원하는 복지리를 시키게 되고 두 사람은 술자리가 이어지고 만취해 버리고 맙니다. 그리고 성석은 아버지의 유산과 자신이 좋아하는 여자에 대한 고민을 해주에게 털어놓게 되고 단지 결혼식만 올리고 외국에 나가서 따로 살자는 제의를 해주에게 합니다. 술자리를 끝내고 각자의 길로 가던 중 해주는 결혼에 대한 진지한 생각을 해보자고 성석의 제의에 화답을 합니다.
그리고 한 달 후 두 사람은 결혼을 위해 양가 부모님을 모시고 변호사의 입회한 자리에서 재산분할에 대한 합의서를 작성하고 성석은 자신이 정말 사랑하는 혜진(이채은)에게 청혼을 합니다. 사실 혜진은 유치원생 아들이 있는 싱글맘이었습니다. 성석의 프러포즈에 혜진은 죄짓는 마음을 떨치지 못해 성석의 프러포즈를 거절합니다.
한편 해주는 추천서를 받기 위해 지도교수를 방문하고 자신이 거의 다 작성했던 논문을 보며 씁쓸해합니다. 그리고 하룻밤 원나잇 상대였던 서 과장의 집요한 질척거림에 질색을 합니다. 같은 시각 성석은 자신의 상관인 채기장과 와인을 마시며 거절당한 프러포즈에 대해 털어놓게 되고 잊으라는 충고를 듣게 됩니다. 그리고 집으로 돌아오는데 채기장의 아내가 자신의 집 앞에 기다리고 있는 것을 보고 기겁을 하게 되고 자신에게 집착하는 그녀를 겨우 집으로 돌려보냅니다. 그리고 다음날 외국에서 돌아온 오빠 때문에 해주는 성석에게 가족모임에 와 달라는 부탁을 하게 되고 성석은 아버지가 해주에게 선물을 사주고 싶어 한다며 만남을 부탁합니다. 두 사람은 서로의 부탁에 대해 들어주기로 하고 해주는 미래 시아버지를 만나게 되고 성석은 해주 오빠가 하는 가게에 방문을 해서 두 사람은 각기 상대방을 위해 성심껏 최선을 다합니다.
그리고 웨딩촬영 당일 술김에 파리로 같이 가자고 제의한 시나에게 결혼식이 진짜인지 가짜인지 확인을 하러 온다는 말에 당황하지만 이내 두 사람의 작당에 참여하게 됩니다. 그리고 양가 부모님을 모시는 가족 모임에 두 사람은 철저히 대비하며 서로의 역할에 대해 다시 한번 점검을 합니다. 모두가 자리한 가운데 성석의 아버지는 배기장 부부 내외를 초대해 상석이 난감해하는 가운데 해주 역시 하룻밤을 보낸 서 과장이 가게로 찾아와 서로가 난감한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과연 이 두 사람은 좌충우돌 사기 결혼에 골인할 수 있을까요?
주요 등장인물
성석 역 – 김동욱 항공사 조정사로 근무하고 있는 인물로 아버지의 유산과 애가 딸린 유부녀를 사랑하고 있는 문제로 사기 결혼을 해주에게 제의합니다. 약간의 바람기가 있는 인물로 선배 기장의 부인뿐만 아니라 와인바에서 일하고 있는 친구와도 약간의 섬싱이 있는 캐릭터입니다.
해주 역 – 고성희 육상 유망주였던 선수시절 발목부상으로 운동선수로서의 꿈을 포기하고 혼자만의 삶을 즐기는 인물입니다. 어머님과 오빠들의 성화에 나간 소개팅자리에서 성석을 만나게 되고 사기 결혼으로 가족들의 참견을 벗어나고자 하는 인물입니다.
관람 후기
전형적인 로맨스 코미디 장르의 영화입니다. 주인공보다는 조연으로 출연하는 김의성, 염정아, 조우진, 김선영 등의 탄탄한 출연진과 이정재와 정우성의 특별출연에 더 흥미가 있는 영화입니다. 현실성은 다소 떨어지기는 하지만 결혼을 앞둔 연인들이 보기에는 충분히 공감이 가는 작품이라고 여겨집니다
댓글